MY MENU

프로그램

1 언어 재활이란?
언어발달 지연, 발음의 부정확함(조음장애), 말더듬(유창성 장애) 등 다양한 언어적 문제를 가진 대상에게 알맞은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에 따라 치료목표를 설정하여 언어의 여러 가지 측면(의미로, 구문론, 화용론, 의사소통능력 등)을 개개인의 능력과 필요에 따라 개별화된 교수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2 인지행동이란?
인지재활은 아동이 살아가면서 기본적으로 습득하고 이해해야 하는것들을 효과적으로 받아들일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3 인지학습이란?
학습장애나 지능이나 생활연령, 교육받은 경험에 비해 읽기, 쓰기, 셈하기에서 낮은 성취를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학습장애가 있는 아동은 주의집중, 지각, 기억, 사고, 언어, 읽기와 읽기이해, 쓰기와 쓰기표현, 계산하기등을 기초로 하는 학교 학습에서 어려움을 보일뿐 아니라 또래와의 상호작용과 같은 사회성에서도 어려움을 보일수 있습니다.
4 놀이란?
아동의 가장 편안한 표현 수단중 하나인 놀이를 통해 아동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상담기법입니다. 정서 및 행동 문제로 적응에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놀이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적절히 표현하고 스스로 문제해결을 해보도록 자연스럽게 도움으로써 보다 건강한 적응을 촉진하며 긍정적인 자아상을 갖도록 합니다. 또한 놀이 재활이 진행되면서 정서인식과 표현, 구체적인 사회성 기술, 자기조정 능력 향상등 좀더 세부적인 목표를 설정하여 아동마다 특징에 맞춰 상담이 진행되게 됩니다.
5 모래놀이란?
모래상자 안에 모래와 작은 피규어들을 매개로 아동 자신의 내면 깊숙이 억제되어 있는 심리적인 갈등, 분노, 좌절, 슬픔, 불안등을 표출하고 그 과정에서 자기자신을 새롭게 바라보고, 내적인 힘을 키우는 상담기법입니다.
6 감각통합이란?
감각과 분리되어 작용하는 것이 아닌 청각, 시각, 촉각, 미각, 전정감각, 고유수용감각등이 고루 어울려져 발달되어야 하나 그러하지 못한 발달력을 갖고 있는 아동들에게 다양한 감각의 발달을 위한 자극을 주어 원만한 발달을 도모하는 접근방법입니다.

언어 -언어발달 지연, 발음의 부정확함(조음장애) 말더듬(유창성 장애) 등. 언어장애와 문제를 가진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조기 판별 및 진단하여 개개인의 능력과 필요에 따라 개별화된 교수법으로 진행합니다. 언어적 문제가 무엇인지를 다양한 표준화 검사 및 비공식 검사를 통해 언어의 여러 가지 측면 (의미론, 구문론, 화용론, 의사소통 능력등)을 평가하고 결과에 따른 목표 설정을 하여 적절한 재활적 접근법을 선택합니다.
7 심리운동이란?
독일에서 JOONY KIPHARD와 HUHNEKEN이 창안한 심리운동은 신체경험과 신체움직임을 주요 매개로 하여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놀이와 움직임 체험을 통해 아동의 전인적인 발달을 추구하는 교육적, 치료교육적 방법입니다. 즉, 심리운동은 원활한 감각운동 발달, 심리적 발달을 꾀하는 전인적 교육방법인 동시에 나아가 이러한 발달측면에서 문제나 장애를 보이는 대상을 위한 치료방법인것입니다.
8 특수체육이란?
체육의 한분야로서 개인차나 장애로 인해 일반체육프로그램의 수행이 곤란하여 특수한 교육과 지도를 필요로 하는 개인과 집단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9 수중심리운동이란?
수중심리운동은 이완된 상태로 심리적 안정과 편마비나 척추질환들의 환자들에게 신체기능 향상( 수중 신체교정, 근력이완, 밸런스, 우울증등)에 탁월한 화과가 있습니다.
10 수중 재활 운동이란?
지상에서의 한계점(낙상사고, 하중에 의한 근육의 부담 등)을 부력을 이용하여 본인이 직접 관절의 가동범위를 익힘으로서 타인에 의한 근육의 사용이 아닌 본인 의지에 따른 근육 사용을 유도하여 근력발달과 관절의 가동 범위를 늘리는데 목표로 하고 접근합니다.
11 재활수영이란?
일반 적인 영법을 배우는 수업으로 일반적인 자유형, 배영, 평영, 접영을 배우는 것과 차이가 있지는 않습니다. 장애를 갖은 대상에 따라서 물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영법을 배우기 시작하면 현 국가대표 장애인 수영 감독 및 코치를 역임하고 계시는 선생님들과 함께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합니다.